회사 측 "관련임직원 중징계, 하자보수 차량도 보상조치" 해명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더클래스효성이 최근 국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VIP 차량할인 특혜제공' 논란에 대해 잘못을 시인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더클래스효성은 23일 지난 15일 추혜선 의원이 하자 보수 사실을 소비자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은 것과 특정인에 대한 과다할인 문제를 제기한 데 대해 배기영 대표이사 명의의 회사 입장문을 배포했다.

회사 측은 특정인에 대한 차량 특혜할인 문제와 관련해 "지난 5월 자체 감사를 통해 관련 임원들을 중징계하고 해당 임원들이 할인금액에 대해 변상조치도 진행했다"며 "이 문제로 인해 고객들이 받았을 허탈감과 상실감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더클래스효성은 하자보수 미고지 건에 대해서도 "내부 전문가와 외부 전문변호사로 구성된 독립적인 컴플라이언스팀을 금년 초에 강화했으며, 회사를 보다 투명하고 깨끗한 기업으로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4월에 자체적인 내·외부 진단을 실시해 출고 전 하자수리 사실이 고객에게 제대로 고지 되지 않고 있는 잘못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어 "5월에 출고 전 하자수리 기록이 있는 차량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수리사실을 고지하면서 사과와 보상조치를 진행했다"며 "하자수리내역고지 프로세스를 새로이 정립해 이런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더클래스효성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사안에 대한 재발방지를 위해 더욱 강력하게 컴플라이언스 제도를 운영하고, 소비자 권익보호와 고객중심 경영을 실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추혜선 정의당 의원은 지난 15일 공정거래위원회 국감에서 벤츠자동차 공식 딜러인 더 클래스효성이 지난해 1월 참여정부 청와대 정책실장이었던 변모 씨의 배우자(박모씨)에게 차량가격 7970만원 중 41.6%를 할인해 4650만원에 판매했다며 VIP 특혜제공 의혹을 제기했다. 추 의원은 또 효성이 차량 출고 전 하자보수를 해놓고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이를 알리지 않고 신차가격에 판매한 사실(1300대 가량)도 지적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