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KB국민은행-국가보훈처, '2018 중 · 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8.10.19  14:11:35

공유
default_news_ad1
   
▲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왼쪽)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6C홀에서 국가보훈처와 함께 '2018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박람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피우진 국가보훈처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종호 서울지방병무청장, 정욱한 해양경찰청 교육담당관, 최상열 고양고용센터장, 김영희 한국무역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환영사에서 "제대군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해 군인들이 안심하고 국방에 전념하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며, 정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 축사를 통해 "국가의 안전보장과 국토방위의 임무수행을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제대군인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제대군인 일자리박람회'는 전국의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추천하는 우수기업 50여개사와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장병 구직자 5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본 행사에 앞서 사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달 10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일산, 수원, 대전에 위치한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제대군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미지 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취업 이미지 클리닉'을 마련했다.

이날 열린 일자리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의 현장면접과 취업지원을 위한 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제대군인지원센터 자문위원이 진행하는 전문상담, 중장년 취업, 해외취업, 취업맞춤특기병을 위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취업 특강관에서는 '제 2의 인생 전성기 이렇게 설계하라', '해외취업 멘토특강', '올바른 은퇴설계 가이드' 등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성공메시지를 작성해보는 '캘리그라피', 나에게 맞는 적성검사 체험, 취업준비에 필요한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이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를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대형 프랜차이즈, 푸드트럭 창업 및 귀농귀촌 관련 상담뿐만 아니라 직접 창업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관이 운영됐다. 1대1 맞춤형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한 KB국민은행의 특화 서비스 'KB소호 창업컨설팅'도 진행됐다.

KB국민은행과 국가보훈처는 개막식 사전행사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향후 일자리 관련 온라인시스템(KB굿잡, V-NET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간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협력, 제대군인 대상 취업컨설팅 및 취업교육 등의 상호지원 등을 공조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음달 21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KB굿잡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및 인천광역시 추천기업 등 총 200여개의 우수기업으로 구성된 채용관과 구직자의 성공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임민희 기자 bravo159@naver.com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