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가지니 AI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서비스 출시. /사진=KT 제공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KT는 기업용 클라우드 '유클라우드 비즈'에서 인공지능(AI) '기가지니'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기가지니 AI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28일 KT 측은 “API란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개발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한 소스코드 모음을 의미한다”면서 “AI 기반 서비스를 개발하려면 서버, 스토리지 등 IT 인프라와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술이 필요한 탓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지만 KT 클라우드 플랫폼의 기가지니 AI API를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보다 쉽고 안정적으로 AI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KT 측은 “기가지니 AI API는 음성인식, 대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그 중 음성인식 기능은 기가지니에 적용됐으며 높은 사용자발화 인식률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화 기능은 자연어 문장에서 발화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사전에 정의된 대화 모델에 따라 답변을 제공하도록 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번역 기능은 한국어 문장을 영어·일본어·중국어로 지원하며, 영어·일본어·중국어 역시 한국어로 번역이 가능해 양방향 번역을 지원토록 돼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